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2020.06.30 비트코인 소식,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바이낸스, 스와이프 지분 인수 마무리”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바이낸스, 스와이프 지분 인수 마무리”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가상자산 지갑서비스 스와이프(Swipe) 지분 인수를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바이낸스가 자체 결제 카드를 출시할 가능성도 한층 더 커졌다는 설명이다. 앞서 3월 더블록은 바이낸스가 자체 카드 발행을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다. 스와이프는 디지털 지갑 플랫폼으로 구글페이와 삼성페이 등 다국적 지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보부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 0.98:1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보부(Boboo.com)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30일) 오전 10시 기준 보부의 BTC 무기한 선물 거래가는 9175.6 달러로 현물 시세 대비 0.19 달러의 역프리미엄을 나타냈다. 롱, 숏 포지션 비율은 0.98:1로, 숏 포지션이 우세를 나타냈다. 포지션 펀딩 비율은 0.0011%을 기록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마감... 블록체인 테마주 0.4%↓

6월 29일(현지 시간)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모두 상승 마감했다. 다우존스 지수가 2.32% 상승, 나스닥 종합 지수는 1.47% 상승, S&P500 지수는 1.2% 상승하며 거래를 마쳤다. 미 증시 블록체인 테마주는 평균 0.4% 하락했다.

 

스위스 연방 당국 "기존 세법,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적용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위스 연방 위원회가 "현재 스위스의 세법은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당국은 "스위스는 블록체인과 분산원장기술을 위해 기존 조세법령을 수정할 필요가 없다"며 "소득, 자산, 자본이익세, 부가세 등 기존 법이 블록체인 분야에 가치가 있음을 이미 입증했다"며 "새로운 상품에 대한 특별 세금 조항과 관련해 입법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