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2020.07.03 비트코인 소식, 美 국세청, 프라이버시 코인 추적 툴 관련 정보 수집

 

美 국세청, 프라이버시 코인 추적 툴 관련 정보 수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의 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 국세청(IRS)이 다양한 유형의 암호화폐 거래를 추적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 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IRS는 이와 과련해 지난 30일 테스트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 요청서를 배포한 바 있으며, 테스트 프로젝트는 프라이버시 코인과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같은 레이어-2 트랜젝션 프로토콜을 포함한 몇 가지 분야를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IRS는 "익명 거래를 추적이 필요한 기관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부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 0.8:1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보부(Boboo.com)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3일) 오전 10시 기준 보부의 BTC 무기한 선물 거래가는 9098.0달러로 현물 시세 대비 2.09달러의 프리미엄을 나타냈다. 롱, 숏 포지션 비율은 0.8:1로, 숏 포지션이 우세를 나타냈다. 포지션 펀딩 비율은 -0.0019%을 기록했다.

 

디지털애셋데이터 창업자 "채굴자, 최근 BTC 가격 변동 주요 요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디지털 자산 전문 시장분석업체 디지털애셋데이터(Digital Assets Data)의 공동 창업자인 마이크 알프레드(Mike Alfred)가 "채굴자가 최근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6월 24일의 대하락은 명확한 근거가 된다"며 "채굴자들은 그날 당일 채굴량의 3배 이상을 매도했다"고 덧붙였다.

앨런 머스크 "이더리움과 관련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나는 이더리움 상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을것"이며 "그것을 지지하거나 반대하지도 않는다. 그저 사용하거나 보유하지 안을뿐"이라고 전했다. 앞서 캐나다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가 "비탈릭과 앨런 머스크가 이더리움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트윗을 게시한 바 있다.

 

외신 "오스트리아 2500여개 상점, 암호화폐 지불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의 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최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 중 하나인 'A1 지불 시스템'이 2500개가 넘는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오스트리아의 핀테크 업체인 살라만텍스(Salamantex)가 자사 암호화폐 지불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A1 지불 플랫폼과 통합했으며, 올 여름부터 현금이나 신용카드 외에도 BTC, ETH, Dash 등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